맛집 카페

[혜화동 분식 맛집 추천] 화덕피자, 김치볶음밥, 떡볶이 여전히 맛있는 원조 '혜화 돌쇠아저씨'

changeover0113 2022. 9. 10. 19:30
반응형

(원조) 혜화 돌쇠아저씨

 

 

 

 

 

 

 

 

혜화동에 있는 역대급 분식집

이미 방송에도 많이 나왔고

너무 유명해서 아는 사람이 많을 것 같지만

오랜만에 원조 돌쇠아저씨네 화덕피자를 먹고 와서

너무 만족스러워 남기는 후기!

 

 

 

 

 

여전히 따수운 느낌의 인테리어

넘나 반가웠다

중딩 때 진짜 많이 먹으러 왔었는데

추억 돋는 분식집

 

 

 

 

 

 

 

몇 년 만에 온 건지 기억도 안 나지만

인테리어가 옛날이랑 크게 달라진 게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좋았다+_+

 

 

 

 

 

 

 

 

 

 

 

 

 

 

 

추억 돋는 메뉴판

난 무조건 친구세트ㅎㅎ

화덕피자, 치즈떡볶이, 김치볶음밥

중에서 어느 하나도 빠지면 안 된다.

하나라도 빠지면 서운함

 

 

 

 

 

 

 

 

 

 

 

 

본메뉴 나오는 동안 기본으로 제공되는 라면

아니 왜 라면까지 맛있는거지

물론 집에서 내가 끓이면 이 맛 안 남;;;

직접 와서 먹어서 더 맛있는 건지 뭔지

아무튼 라면으로 허기 달래면서 기다리면 된다 후후

 

 

 

 

 

 

 

 

 

 

 

 

테이블마다 있는 가스버너는

이 애피타이저 라면을 위한 큰 그림이다.

 

 

 

 

 

 

 

 

 

 

 

 

그렇게 라면을 끓이다 보면

냄새부터 거부할 수 없는 김치볶음밥 등장

하 너무 맛있음

솔직히 여기 김치볶음밥 세상에서 젤 맛있는 듯

고소+짭조름 암튼 미쳤음

또 먹고싶다

 

 

 

 

 

 

 

 

 

 

 

 

 

진심 레시피 너무 궁금

어떻게 하면 이런 맛이 나는 걸까

 

 

 

 

 

 

 

 

 

 

 

충격적으로 존맛탱이다.

 

 

 

 

 

 

 

 

 

 

 

 

그리고 맛이 없으려야 없을 수가 없는

화덕 고르곤졸라 피자

 

 

 

 

 

 

 

 

 

꿀 찍어먹으면 존맛

방금 막 나와서 더 존존맛

 

 

 

 

 

 

 

 

너무 맛있고 꼬다리 바삭하고

암튼 넘나 맛있는 것,,,

갓 나왔을 때 꿀 찍어먹으면

진짜 최고👍

 

 

 

 

 

 

 

 

 

 

 

 

 

마지막으로 분식집이라면

빼 놓을 수 없는 덕복희

무려 치즈떡볶이

 

 

 

 

 

 

 

 

 

 

너무 맵지도 짜지도 않고

적당히 달다구리한 존맛 떡볶이이다.

 

 

 

 

 

 

 

 

 

 

쭉쭉 늘어나는 치즈에

떡이랑 오뎅 감아서 먹기 <3

끝내줌

 

 

 

 

사실 두 명이 가서 친구세트 시켰는데

아마 사장님은 우리가 다 못 먹을 줄 아셨던 것 같다.

ㅎ..

그래서 정녕 둘이 다 먹은 건가?!

하고 여러 번 빈 그릇을 확인하시는 걸 봐 버렸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치만 너무 맛있어서 1도 남길 수가 없었다.

어느 것 하나 맛 없는 게 없는..

다 맛있는 혜화동 최고 존엄 분식집

 

진짜 10년도 더 전부터 알았던 맛집이지만

처음 돌쇠네 갔던 그 날도 너무 맛있었고

더 놀라운 건

지금까지도 그 맛이 여전히 똑같다는 것이다.

보통 맛있는 집도 시간이 많이 흐르거나

유명해지거나 하면 맛이 변하는 경우도 있는데

돌쇠네는 항상 맛있음

 

마치 설거지를 한 듯

ㅋㅋㅋㅋ

깨끗하게 다 먹고 나가려는데

사장님이 음식을 하나도 안 남겨서

뿌듯하다며 고맙다고 하셨다.

그래서 넘 맛있고 푸짐하게 잘 먹어서

제가 더 감사하다고,

오랜만에 왔는데 여전히 맛있어서 놀랐다고

다음에 또 오겠다고 말씀드렸다.

 

진심 너무 훈훈하게

그리고 맛있는 음식에 기분 좋게 집으로 돌아온 날이었다.

조만간 또 먹으러 가야겠다ㅎ_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