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넷플릭스 볼만한 한국드라마 추천 BEST5 (힐링 로맨스편)

changeover0113 2024. 1. 2. 17: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볼 만한 로맨스 한국드라마들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주로 마라탕처럼 자극적인 드라마들에 사람들의 관심이 많이 쏠리는 것 같아요.
 
하지만 가끔은 눈에 띄는 빌런 없는 편안한 힐링드라마를 보고 싶은 분들도 분명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넷플릭스에서 봐 온 드라마들 중 재밌었던 잔잔한 힐링물 한국드라마 다섯 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갯마을 차차차

출연진: 신민아, 김선호, 이상이, 공민정 등
방영일: 2021년 8월 28일~2021년 10월 17일

 
첫 번째로 추천해 드릴 드라마는 바로 영화 '홍반장'을 원작으로 하는 '갯마을 차차차'입니다.
갯마을 차차차는 지극히 현실주의자인 치과의사 윤혜진과 아름다운 바다가 있는 공진의 젊은 반장 홍두식의 귀여운 로맨스를 코믹하게 그려낸 드라마예요.
 
치과에서 페이닥터로 일하고 있는 혜진은 어느날 원장의 갑질에 못이겨 그만 폭발하고 맙니다.
내가 이따위 대접 받으려고 열심히 공부해서 취업하고 일하고 있나 싶은 생각 직장생활 해보신 분들은 모두 한번쯤 해보잖아요.
 
그런데 여기서 혜진은 바로 의사 가운을 원장에게 집어던지며 우리에게 사이다를 선사합니다!ㅋㅋ
그리고는 답답한 마음에 공진이라는 곳으로 바다를 보러 가는데요.
 
의료시설이 대도시만큼 잘 되어있지 않다는 걸 확인한 혜진은 우연히 들른 공진에 직접 치과를 차리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는 공진에서 무슨 일이 생기면 어디에나 나타나는 홍반장과 시작부터 조금 안 맞는 듯 티격태격하게 되죠.
 
이 드라마는 메인 커플인 혜진과 두식의 이야기도 물론 재미있지만 다른 커플들의 이야기도 흥미진진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보는 재미가 아주 쏠쏠하니 놓치지 마시고 즐겁게 감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침 제가 한창 갯마을 차차차에 빠져있을 때 블로그에 기록해 둔 게 있네요.
좀 더 자세한 줄거리와 감상후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티빙/넷플릭스 한국드라마 추천] 요즘 핫한 힐링물 드라마 신민아 김선호 주연의 '갯마을 차차

갯마을 차차차 편성: tvN 방영: 2021. 8. 28. ~ 출연: 신민아, 김선호, 이상이, 공민정, 서상원, 김영옥, 이봉련 등 줄거리 치과의사인 '혜진(신민아 분)'은 오늘도 정직하게 양심에 따라 진료한다. 그런

changeover0113.tistory.com

 
 
 

2. 사랑의 이해

출연진: 유연석, 문가영, 금새록, 정가람 등
방영일: 2022년 12월 21일~2023년 2월 9일

 
두 번째 추천작은 바로 '사랑의 이해'입니다.
오늘 추천해 드릴 드라마들 중에 가장 최근에 방영한 드라마입니다.
 
사실 저도 최근에 알게 되어서 너무 재미있게 봤어요.
같은 은행에서 일하는 '하상수'와 '안수영'이라는 인물이 그리는 평범한 것 같으면서도 너무나도 현실적인 사랑이야기예요.
 
상수가 직장 동료인 수영을 좋아하기 시작하면서 내용이 전개됩니다.
무려 사내연애!ㅎㅎ 그것도 한 은행에서 여러 커플들이 탄생하는 걸 볼 수 있어요.
 
은행이라는 곳에서 삼각관계로 뒤얽힌 사내연애라니 정말 말만 들어도 꿀잼일 것 같지 않나요?ㅎㅎㅎ
 
그리고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는 서브 여주와 서브 남주를 포함한 네 명의 등장인물이 모두 캐릭터가 확실하다는 점입니다.
남자주인공인 상수는 강남에서 학창시절을 보냈지만 사실은 힘든 어린시절의 기억을 가지고 있는 소위 개천에서 난 용입니다.
 
여자주인공인 수영은 고졸에 흙수저 출신으로 운 좋게 은행에까지 입사하게 되지만 보이지 않는 차별에 늘 좌절하는 인물입니다.
서브 여자주인공인 미경이라는 캐릭터는 전형적인 금수저에 엄친딸인 그런 캐릭터예요.
 
마지막으로 서브 남자주인공인 종현은 수영과 어찌보면 가장 비슷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늘 부모님을 도우면서 경찰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입니다.
 
이 네 명의 캐릭터가 보여주는 행동과 심리상태가 현대 사회를 극명하게 보여주고 마치 비판하는 것 같기도 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연출이 너무 좋아서 그런지 잔잔한 이야기인 것 같으면서도 단숨에 보게 되는 그런 드라마였어요!
정말 강추드립니다. 
 
 
 

3. 런온

출연진: 신세경, 임시완, 수영, 강태오
방영일: 2020년 12월 16일~2021년 2월 4일

 
정말 잔잔하면서도 마음이 훈훈해지는 드라마 '런온'입니다.
국가대표 육상선수인 '선겸'과 통번역사 '미주'가 만나 서로 다른 모습을 이해하며 가까워지는 이야기예요.
 
화려한 집안의 아들인 '선겸'은 국가대표 육상선수이지만 만년 2등에 그치는 결과를 냅니다.
하지만 그의 배경 덕분에 1등보다 언론과 대중들의 스포트라이트를 훨씬 더 많이 받게 되죠.
 
자신의 존재에 대해 빈껍데기만 있는 것 같다고 느끼며 회의감이 들 때 쯤 선겸은 미주를 만나게 됩니다.
어릴 적 부모님을 모두 여의고 홀로 살아온 미주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할 때마다 동정 어린 시선을 받습니다.
 
어린 시절의 상처를 유일하게 위로해 준 영화로 인해 통번역가가 된 미주는 외화 대사보다 더 이해하기 힘든 선겸을 만나고 점점 그가 더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4.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출연진: 박민영, 서강준, 문정희, 이재욱 등
방영일: 2020년 2월 24일~2020년 4월 21일

 
학창시절 같은 반이었던 해원과 은섭은 이십대 후반이 되어 다시 만나게 됩니다.
남자주인공 은섭은 사실 해원을 처음 봤을 때부터 좋아했지만 표현 한번 제대로 할 수 없었어요.
 
그러다 여자주인공 해원은 대학을 서울로 가게 되면서 가까워진 적도 없던 사이가 영영 멀어지게 됩니다.
빡빡한 서울 생활에 지친 해원은 어릴 적 살았던 북현리로 돌아가 조금 쉬기로 합니다.
 
해원이 다시 돌아온 걸 알게 된 은섭은 물심양면으로 해원이 편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 과정에서 해원은 은섭이 예전부터 자신을 좋아해왔다는 걸 알게 됩니다.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가 재미있는 건 사실 마냥 로맨스 장르로만 전개되지 않기 때문인 것 같아요.
오늘 추천작들 중 유일하게 범죄 스릴러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작품입니다.
 
해원의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고 성인이 된 현재까지 마음 한 구석 무거운 짐으로 자리잡았던 이야기가 함께 풀려나가기 시작합니다.
 
 
 

5. 이번 생은 처음이라

출연진: 정소민, 이민기, 이솜, 김가은, 김민석, 박병은
방영일: 2017년 10월 9일~2017년 11월 28일

 
오늘 소개한 다섯 편의 드라마들 중에 가장 코믹요소가 많은 드라마라고 할 수 있는 '이번 생은 처음이라'입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울고 웃게 만드는 드라마가 보고 싶으시다면 이 드라마를 추천드립니다!
 
남자주인공인 세희는 새로운 룸메이트를 구하는 중입니다.
지인의 소개로 인해 세희는 마침 지낼 곳을 찾던 여자주인공 지호를 룸메이트로 맞이하게 됩니다.
 
문제는 서로의 이름이 너무나 중성적이어서 시작됩니다.
남자 이름치곤 왠지 여자일 것 같은 '세희'와 여자 이름치곤 왠지 남자일 것 같은 '지호'
요즘은 비대면으로 모든 의견을 조율하고 계약도 할 수 있는 시대라 그 둘은 서로를 동성 룸메이트라고 착각하게 되죠.
 
서로의 생활 패턴이 달라 한동안 같은 집에서 살면서도 서로 마주칠 일이 없었던 세희와 지호.
그들은 얼굴을 보기 전까지 상대 룸메이트가 자신과 정말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 결국 서로 이성임을 확인하고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또 여기에는 흥미로운 서브커플이 둘이나 등장합니다.
그 중 하나는 바로 장수커플인 호랑과 원석인데요.
 
오래 사귄 커플들의 헤어짐과 재회를 사실적으로 보여주면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도 했습니다.
저도 사실 유튜브에서 본 클립이 메인커플인 세희와 지호가 아닌 호랑과 원석의 영상이었어요.
 
각 커플이 지닌 이야기들을 각양각색으로 볼 수 있어서 지루하고 뻔한 로맨스가 아니라 너무 재미있었답니다.
 

 
 
 
오늘은 제가 재미있게 본 로맨스 한국드라마 다섯 편을 추천해드렸는데요.
다가오는 설 연휴에 정주행 하시면서 즐거운 명절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엔 또 다른 넷플릭스 추천 시리즈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